About us
"특허출원 방사선 차폐쉴드"
-세계 최초로 납유리를 구부리는 닥터차폐만의 특허출원 기술을 적용했습니다.
-시술자의 시야를 완전히 투명하게 확보하면서도 시술동선을 전혀 방해하지 않는 유려한 디자인입니다.
안녕하세요, 닥터차폐의 개발자,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김태준 입니다.
c-arm 시술시 민감하신 분들께서는 매우 피곤함을 느끼셨을 겁니다. 과연 내가 어느정도의 방사선량에 노출되는지를 알수 없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더욱 피곤하게 느껴지셨을 수도 있습니다.
17년간 c-arm시술을 해오신 정형외과 선생님께서 방사선 피부염으로 손가락 괴사가 생겨 flap 수술을 받으신 것이 뉴스에 나오기도 했습니다. c-arm x선 튜브 안에 손을 넣게 되면, 분당 40mSv의 방사선 피폭이 발생하게 되는데, 이렇게 되면 딱 12분 30초만에 연간 피폭 허용량인 500mSv에 도달하게 됩니다.
조금 더 꼼꼼하게, 환자분들에게 더 정확한 시술을 하기 위한 행동이 - 의료인의 몸을 상하게 하는 위험한 상황으로 처하게 될 수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.
납장갑은 바늘의 미세한 느낌을 잘 전달할 수 없는 이유 때문에 많은 선생님들께서 착용을 하지 않으시는데, 특히 실제로 26%의 방사선 감쇄 효과밖에 없음이 더욱 아쉽습니다. 또한 시술시마다 납안경을 끼는 것이 불편하여 잘 안쓰시는데, 납안경을 쓰지 않는다면 눈의 연간 피폭 허용량인 20mSv에 금방 도달하게 됩니다.
자꾸만 흘러내리는 납가운, 갑상선보호대, 시술의 자유도를 낮게 하는 납장갑과 납안경 -
대부분 시술의 집중을 위해 자신의 몸에 방사선 피폭을 신경쓰지 않으셨던 선생님들이 많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.
닥터차폐쉴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의료인의 방사선 피폭을 99.9% 차단해줍니다.
몸체부분은 남당량 3mmPb로 납가운 10개를 껴입은 효과를 낼수 있으며, 유리부분은 시술자의 시야를 완벽하게 투명하게 확보하면서도 납당량 1.76mmPb로 납가운 6개를 입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.
납가운, 갑상선보호대, 납안경을 끼지 않아도 방사선 피폭량을 99.9% 차단합니다.
시술시의 자유도를 높여주어, 시술에 편안하고 안전하게 임할 수 있게 해주는 닥터차폐쉴드 -
모든 c-arm 시술자분들께서 반드시 만나보셨으면 합니다.